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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예방법 Best 7
관리자 2010-05-24 12606
첨부없음
보건복지부 주관-아주대 의학연구팀이 대규모 연구, 치매 예방 가이드 라인을 발간했다.
* 전세계의 치매예방 논문 161편을 면밀히 분석 대표적인 치매 예방법 베스트 7가지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여 권장키로 하였다.

1. 매일 친구를 만나고,집 청소를 하라(최고수준)
청소하기, 정원가꾸기, 뜨게질, 요리하기, 스포츠, 종교활동 등 3 가지 매일 실행시 80% 예방 가능.

2. 활발한 두뇌활동이 인지 기능 저하 예방 (최고수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경험으로 뇌에 자극 기억력과 정보처리 능력이 향상된다.
(이메일 쓰기, 책, 신문읽기, 악기 배우기 등, 인지 기능 개선 효과)

3. 주3회 이상 걷기운동 (매우우수)
1회에 30분이상, 3,4km

4. 적당한 음주는 치매를 예방한다.(매우우수)
1주에 1-2잔 3회,(많은 술은 오히려 치매유발)
알쯔하이머성, 혈관성 치매를 낮춘다

5. 등푸른 생선과 우유, 과일주스를 마시자 (매우 우수)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가 풍부하여 뇌세포를 보호하고, 우유는 뇌신경을 보호한다.
황산화 성분의 과일 야채는 뇌혈관을 세척한다.

6. 비타민C-E.와 엽산 보충제 복용한다. (매우우수)
복용한 사람은 50 - 66% 발병률이 낮아진다.

7. 담배를 끊지 않고는 효과가(미미)없다
흡연은 신경세포를 사멸토록하여 치매 가능성을 높인다.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치매 확률이 3배 높게 나타난다